본문 바로가기

장례

조문 답례문자 예시 모음 (조문 감사문자)

먼길 장례식에 찾아 오신 분들께 감사의 뜻을 담아 보내는 조문 답례 문자 예시 모음(조문 감사문자)입니다. 

 

조문 답례문자  보내는 시기

조문 답례문자는 오신 분들의 방명록을 정리한 뒤 2~3일 이내로 보내는 편이 좋습니다. 가족이나 친지나 가까운 지인에게는 문자 메시지보다는 전화를 돌리는 편이 좋고 여의치 못한다면 문자나 카톡으로 대신합니다.

조문 답례문자 예시 모음

바쁘신 와중에서 와주시고 명복을 빌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무사히 장례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귀댁의 안녕과 평안을 기원합니다.

그간 연락도 못드렸는 부고 소식을 드려서 죄송했습니다만 몸소 와주시고 슬픔에 잠겨있던 저희를 위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마음을 추스릴 수 있었습니다. 힘든 시기에 함께 해주신 마음 잊지 않겠습니다. 다시 한번 조의와 위로에 감사드립니다.

갑작스러운 00상에 경향이 없었으나 바쁘신 와중에 찾아와주시고 위로해주신 덕분에 마음을 추스릴 수 있었습니다. 큰 슬픔을 함께 나눠주시고 따뜻한 조의를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베풀어주신 은혜 잊지 않겠습니다.  

 

바쁘신 와중에 지난 00월 00일 000의 장례식장에 찾아 주심에 고개숙여 감사드립니다. 따뜻한 위로와 관심으로 보살펴 주신 덕에 저희는 무사히 000의 장례를 잘 모셨습니다. 마땅히 찾아뵙고 감사 인사드리는 것이 도리겠지만 아직 경향이 없어서 먼저 문자로써 대신합니다. 조만간 찾아 뵙고 다시 인사 올리겠습니다. 거듭 감사의 인사를 올리며 늘 건강하시고 평안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000님입니다. 전해주신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은 가슴에 새기고 잊지 않겠습니다. 저희에게 큰 힘과 위로가 되었고 덕분에 무사히를 잘 모실 수 있었습니다. 아픈 마음을 위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삼가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지난 00월 00일 (부친/모친)상에 따뜻한 조문과 부의를 베풀어주신 데 깊이 감사드립니다. 바쁘신 중에도 불구하고 한달음에 달려오시고 슬픔에 빠진 저희 손을 꼭 잡아주신 따뜻한 마음 잊지 않겠습니다. 보내주신 온정을 생각하면 마땅히 찾아뵙고 인사를 드려야 하는 것이 도리인데, 아직 경향이 없어 서면으로 먼저 감사의 인사를 드리니 부디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차후 댁내 대소사 시 잊지 마시고 꼭 연락 주시어 보답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하시는 일에 건승을 기원하며 댁내 두루 편안과 만복이 깃들기를 희망합니다.

조문 답례문자  마무리

조문 답례문자를 보내는데 있어서 중요한 것은 형식이 아니라 진솔한 마음입니다. 어떻게 보내야할지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평소 쓰이던 단어로 진솔하게 감사의 표현을 하셔도 충분합니다. 찾아와주신 분들 고마운 마음을 전해보세요.

 

장례식 문자 관련글 모음

장례식 감사문자 샘플 (조문 답례 문자)

 

장례식 감사문자 샘플 (조문 답례 문자)

갑작스러운 부고 소식에 먼길을 와주신 조문객에게 장례식 감사문자를 어떻게 드려야 할지 고민하신 분들을 위한 장례식 조문 답례 문자 예시들을 모아보았습니다. 아래에서 소개하는 장례식

eeple.tistory.com

장례식 위로 문자 이렇게 (조문, 부고, 코로나 문자)

 

장례식 위로 문자 이렇게 (조문, 부고, 코로나 문자)

장례식 위로 문자 (조문, 부고 문자) 정리해보았습니다. 요즘 코로나 시국이라 장례식를 가족 끼리 간소하게 치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때는 마음이 담긴 애도의 문자를 보내서 깊은 슬픔에

otlxxx.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