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례

장례식 감사문자 샘플 (조문 답례 문자)

갑작스러운 부고 소식에 먼길을 와주신 조문객에게 장례식 감사문자를 어떻게 드려야 할지 고민하신 분들을 위한 장례식 조문 답례 문자 예시들을 모아보았습니다. 아래에서 소개하는 장례식 감사문자 샘플을 활용하여 조문 와주신 고마운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해보세요.

 

장례식 위로 문자 이렇게 (조문, 부고, 코로나 문자)

장례식 위로 문자 (조문, 부고 문자) 정리해보았습니다. 요즘 코로나 시국이라 장례식를 가족 끼리 간소하게 치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때는 마음이 담긴 애도의 문자를 보내서 깊은 슬픔에

otlxxx.tistory.com

장례식 감사문자 짧은 버전

돌아가신 선친의 가시는 길을 함께 해주신 선생님을 직접 찾아뵙고 감사 인사를 드려야 하나 아직 49재도 지나지 않았기에 이렇게 먼저 문자로나마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먼 거리에도 한 걸음에 찾아와주시고 위로의 말씀을 전해주셔서 저희 형제에게는 큰 위로가 되었습니다.
그간 연락도 못 드렸는데 부고 소식을 보내드려 송구했습니다만 친히 오셔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해주셔서 저희에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바쁘신 와중에 먼길 찾아와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짧은 여행을 마치고 먼 길 떠나시는 고인을 배웅해주시고, 슬픔에 잠긴 저희 유족들을 위로해주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영원의 길을 떠나시는 선친을 배웅하러 와주시고 남은 이들의 하늘이 무너지는 마음을 보듬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무사히 장례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아직 떠나가신 현실이 실감 나지 않지만 조만간 추스리고 다시 한번 선생님을 찾아뵙고 인사드리겠습니다.
바쁘신 와중에 조문해주시고 선친의 유지를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만큼 슬퍼하신 선생님의 모습에 죄송한 마음과 감사의 마음이 함께 합니다. 위로해주시고 다독여주신 말씀들을 기억하며 다시 힘을 내며 일상으로 돌아가겠습니다. 

장례식 감사문자 긴 버전

먼저 공사 다망 하심에도 불구하고 격려의 조문과 따뜻한 후의를 베풀어주신 선생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염려해주신 덕분으로 장례를 무사히 치를 수 있었으며, 슬픔에 젖어있는 저희 가족에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장례라는 것이 다른 사람에게도 그렇겠지만 준비 없이 찾아오기에 경향없이 장례를 치르고 집에 돌아와 유품을 챙겼습니다. 이제서야 마음을 조금 추스리고 이렇게 조문와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기쁨을 함께 하면 두 배가 되고 슬픔은 함께 하면 반으로 준다는 말을 새삼 몸소 깨닫게 되었습니다.

마땅히 찾아뵙고 인사드리는 것이 도리인 줄 아오나 이처럼 글월로 대신하니 송구한 마음 금할 길이 없습니다. 베풀어진 각별한 정성에 거득 감사의 인사를 올리며 늘 건강하시고 댁내 평안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바쁘신 중에도 故 000님의 장례식장을 찾아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전해 주신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은 슬픔에 경향없는 와중에도 큰 위안이 되었습니다.

아버님을 갑작스럽게 떠나보낸 마음은 무거웠지만, 그나마 위안이 되는 것은 고인께서 아무런 고통 없이 편안히 잠드셨다는 사실입니다. 이제 저희 형제들은 아버님이 살아생전에  말씀하신 유지대로 정직하게 살며 형제간 우애있게 서로를 보듬고 살아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찾아 뵙고 감사의 인사를 드려야 옳으나 여의치 못해 우선 이렇게 글로 대신합니다. 조만간 찾아 뵙고 다시 인사 올리겠습니다. 내내 건강하시고 귀댁에 항상 행운이 있길 빌겠습니다.

지금까지 장례식에 참석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장례식 감사문자 조문 답례 인사말 문구를 소개해드립니다. 상황에 맞게 다양하게 조합하여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