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환갑 축하 문구 총정리!

다양한 환갑 축하 문구들을 총 정리해보았습니다. 환갑이라는 뜻깊은 날을 맞이한 소중한 분께 정성어린 축하의 말씀을 전해보세요.

 

재미있는 생일 축하 문구 메시지 여러개!

재미있는 생일 축하 문구 메시지 여러개! 센스있는 생일축하문구 추천 목록 센스있는 생일축하문구 추천 목록 이 세상에 태어나줘서 고마워요 일 년 중 가장 소중한 당신의 날! 오늘을 축하합

eeple.tistory.com

 

환갑이란?

환갑(還甲)은 만 60세가 되는 생일을 축하는 한국 전통 문화입니다. 다른 말로 회갑(回甲)이라고도 합니다. 육신갑자를 다 지내고 다시 낳은 해의 간지(육갑)이 돌아왔다는 의미입니다. 옛날에는 만 60세까진 사는 경우가 드물었기 때문에 만으로 60세 생일을 맞이하면 장수를 축하하며 성대한 잔치를 열었습니다. 오늘날 현대 의학이 발전하면서 예전만큼 환갑에 큰 의미를 두진 않지만 그래도 여전히 만 60세 생일을 기리고 축하하는 문화가 남아있습니다. 

이런 환갑을 축하하기 위해 모임을 갖거나 떡케익을 준비하는 등의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환갑 축하 문구 예시들을 참고해보세요.

 

기념패 혹은 일반적인 환갑 축하 문구

환갑을 축하드리며 지금처럼 늘 활기 넘치는 모습으로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000님의 환갑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늘 건강하시고 왕성한 활동을 기대합니다.
인생은 60부터입니다. 앞으로 꽃길만 걸으세요.
앞으로도 앞날이 많이 남은 긴 인생이지만 두번째 인생의 첫 걸음을 시작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부모님께 보내는 환갑 축하 문구

항상 활기 넘치고 아름다우신 어머니는 저의 자랑입니다. 어머니께서 제 2의 인생을 즐기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효도 많이 하겠습니다. 어머니의 환갑을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아버지의 환갑을 축하드립니다. 아버지의 삶 속에서 제가 얼마나 많은 사랑과 은혜를 받았는지 새삼 깨달았습니다. 늘 부모님의 뒷모습만 보고 자라왔던 제가 이제는 부모님의 앞에 서서 든든히 지켜드리고 싶습니다. 어깨의 무거운 짐을 내려놓으시고 좀더 자신을 위한 삶을 사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인생2막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아버지 사랑해요.
어머니 환갑을 축하드려요. 어린 시절부터 정성과 사랑을 키우주신 덕에 저는 이렇게 행복한 사람으로 자랐습니다. 환갑을 맞이하신 부모님을 바라보며 새삼 세월이 이렇게 빠르구나 하고 느낍니다. 저에게 아낌없이 주셨던 사랑만큼 저는 더 큰 사랑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긴 인생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셨으면 합니다. 제 곁에 있어주셔서 늘 고맙습니다.

 

 

할머니/ 할아버지께 보내는 환갑 축하 문구

할아버지 환갑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제가 언제나 할아버지를 사랑하고 존경하는 것 아시죠? 오래오래 건강하시고 제 곁에 있어주세요!
사랑하는 할머니의 환갑 축하드립니다. 오래 세월 쌓이신 할머니의 지혜와 연륜을 늘 배우고 본받고 싶습니다. 언제나 지금처럼의 기품있고 당당한 모습 간직하시고 오래도록 건강하세요. 

 

기독교 / 교회 환갑 축하 문구

살아계신 하나님 특별히 오늘의 환갑을 맞이하여 그 자손들과 일가친척과 성도들이 한자리에 모여 하나님께 예배로 영광을 드리며 기쁨을 누리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환갑을 맞이하신 것을 축하드리며 언제까지는 예수님의 은혜 속에서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뜻깊은 날을 맞아 하느님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언제나 만수무강하시길 기도합니다. 환갑을 축하드립니다.

 

환갑/ 회갑 축하 문구 관련글 모음

 

아내 생일축하 문구 추천 (감동 센스 메시지)

아내 생일축하 문구 추천 목록을 모아보았습니다. 센스 넘치는 생일 축하 메시지로 사랑하는 아내를 감동 시켜보세요! 재미있는 생일 축하 문구 메시지 여러개! 재미있는 생일 축하 문구 메시지

eeple.tistory.com

 

 

센스있는 생일축하문구 추천 목록

센스있는 생일축하문구 추천 목록 이 세상에 태어나줘서 고마워요 일 년 중 가장 소중한 당신의 날! 오늘을 축하합니다. 오늘의 종일 너의 날. 하고 싶은 너 다해. 축하해 최고로 행복한 하루

otlxxx.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