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퇴사 인사말 퇴직 메일 문구 이렇게!

퇴사 인사말 퇴직 메일 문구 이렇게! 

유명한 퇴사짤...(하지만 현실에서는 절대 쓰지마세요!!!)

도비는 자유에요....는 농담입니다!

(종종 퇴사할 때 컴퓨터 바탕화면을 위의 도비짤로 바꾸고 퇴사는 경우 있는데요 절대절대 NONO!!)

마지막 퇴사 인사말에는 절대 위와 같은 부정적인 늬앙스의 농담이나 불만 사항, 구구절절한 퇴직 사유 등은 쓰지 마세요! 업계는 좁기 때문에 어차피 퇴직하더라도 만날 사람은 계속 만나게 됩니다. 간결하고 예의있게 마무리하시는 것이 훨씬 좋은 작별이 됩니다.

아래 글에서 기분좋은 퇴사가 될도록 멋진 퇴사 인사말 샘플들을 모아보았습니다.

정중한 퇴사 인사말 모음 

오늘은 마지막으로 [직무] 자리에서 [업무]를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좋은 동료들과 함께 많이 배우고 성장하는 경험을 쌓았습니다. 향후에도 좋은 인연으로 다시 만나 뵙기를 기원합니다. 앞으로 좋은 일들로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낸 많은 시간들을 추억하며 이렇게 떠나는 발걸음이 참으로 무겁습니다. 이곳에 몸담았고 좋은 선후배분들을 만났던 것은 제 인생에 있어서 큰 행운이자 자랑입니다. 더 발전하여 나중에 더 나은 모습으로 다시 만날 날을 기대해봅니다.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0000년 00월 입사한지가 마치 엊그제 같은데 벌써 0년이라는 시간이 훌쩍 지났네요. 저는 내일을 마지막으로 00에서의 업무를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부족한 모습들도 많이 있었지만 늘 격려해주시고 좋은 가르침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어디서 다시 만나게 될지 모르겠지만 다시 만나면 더욱 성장한 모습으로 웃으며 인사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함께 하지는 못해서 아쉽지만 늘 건강하시고 모두 행복하세요. 

안녕하세요 00부서의 000입니다. 내일부터는 제가 근 0년간 다녀온 정들었던 회사를 떠나게 됩니다. 하루 24시간 중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온 가족같은 직원 여러분들과 막상 헤어지게 되니 섭섭한 마음과 아쉬움이 가득합니다. 그동안 많은 일을 함께하며 성장할 수 있어서 저에게는 행복하고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다시 다른 자리에서 웃으며 만날 것을 기약하며 다들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오늘 정든 이 회사를 떠나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함께 했던 시간들을 떠올리며 이 정든 보금자리를 떠나는 것이 아쉽기도 하고 두렵기도 합니다. 하지만 꿈꿔왔던 일에 도전하게 되는 지금 시점에서 지난 일들은 가슴속에 간직하고 나아가려고 합니다. 그동안 부족한 저를 지도해주시고 격려해주셔서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앞으로 자주 만나지는 못하더라도 늘 지금의 고마움을 가슴 속에 품고 살아가겠습니다. 늘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친근한 퇴사 인사말 모음

00님 그동안 진짜 고마웠어요. 늘 환한 미소로 반겨주시고 부족한 제게 많은 가르침을 주신 00님 모습을 시간이 지나서도 절대 잊지 못할 거에요. 이제 회사에서는 더 이상 볼 수 없겠지만 그래도 종종 놀러와도 되죠? 저 없다고 00님도 울지마시고 늘 건강하시고 몸 잘 챙기세요. 

00님 지난 0년이라는 짧고도 긴 시간 동안 정이 많이 들었나봐요. 내일부터 매일 보지 못한다고 생각하니까 너무 섭섭하고 아쉬워요. 회사생활 하는 동안 힘든 일 기쁜 일 함께해주어서 너무 고마워요. 늘 의지되고 멋진 선배 모습 항상 기억할게요. 앞으로 자주 보지는 못하겠지만 종종 연락드릴게요. 다시 만날 때도 웃으면서 봐요. 감사합니다.

회사 생활동안 나의 비타민이 되주셨던 00님! 제가 힘든 업무 속에서도 00님의 격려와 웃음 덕분에 얼마나 큰 의미가 되었는지 모르시죠? 이렇게 저는 정든 회사를 떠나게 되었지만 00님과의 인연은 계속 쭉~ 이어지는 거 아시죠? 술 조금 줄이시고 건강 늘 챙기세요. 사랑하고 감사합니다.

마무리

끝이 좋으면 다 좋다라는 말이 있죠? 정중하고 마음이 담긴 퇴사 인사말이나 퇴직 메일 문구로 그동안 함께 했던 동료들에게 고마움을 표하고 좋은 작별 인사 남기시길 바랍니다. 당신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합니다.